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반전의 연속-미드웨이해전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2. 5. 11:48

    >


    것 2월 중순 케이블 TV의 클래식 영화 채널에서 한 976년작<미드웨이>을 보았다. 3부에서 나 뉘어 져 있어서 힘 길고, 미드웨이 전투가 시작되기 직전까지 보았다. 이렇게 새로 개봉하는 영화로 미드웨이 광고가 눈에 띄었다. korea에서는 올해 마지막 날 2월 3일일에 공개한다고 합니다. 정말 그래서, 미국에서는 달 중순에 개봉했으나 초기에는 2주 연속 박스 오피스 일위를 챠지헷우 나 주마다 폭이 크고 2억달러인 손익 분기점을 맞추기 어렵다고 예상했어.​의 힘 길고 영화를 다 보지 못한 아쉬움을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시리즈에서 나 온<한 0대 뭉지에우에서 볼 2차 세계 대전>의 4편'미드웨이 해전'방식을 보기로 달랬다. 미드웨이 해전을 다룬 이야기를 들면'운명의 5분'이라는 표현이 자주 나 온다. 일 942년 6월 4일 0시 25분에 일본 항공 모함의 항공 감시병이 그와잉을 돌리고 달리는 미군의 급강하 폭격기를 발견하고" 급강하하다"이라고 외친 다음의 5분간 일본 항공 모함 2척이 순식간에 격침당하다. 2척의 항공 모함을 잃고 일본 해군 전력은 미국 태평양 함대에 모두 sound로 전쟁의 주도권도 넘어왔다. 미드웨이 해전 전체가 끝났을 때 일본은 항공 모함 4척과 전투기를 포함한 항공기 300대, 이리하여 정예 파일럿 수백명을 잃었다. 전쟁의 반전이 일어나는 순간이었다. 이에 대해 넷플릭스 다큐멘터리에 멘테이터로 등장한 런본의 저자인 크레이그 시먼스(Craig Symonds) 씨, 이렇게 이야기했습니다.


    시먼스의 말에서는 반전을 첫째로 두 사람의 대비가 과잉으로 나타난다. 가장기 위서'첫 942년 6월 4첫'과 태평양 전쟁이 짝을 이루고 있다. 이는 태평양 전쟁이 생성한 첫 94쵸쯔뇨은 첫 2월 7첫 최초의 일본의 진주만 폭격을 연상시키고 거의 7개월 동안 쵸쯔봉군이 태평양 전쟁이라는 큰 흐름의 주도권을 갖고 있던 sound을 강조했습니다. 그런데 그 7개월의 상황이 단'5분'과 시간의 길이에 대비되고 극적인 생각을 더하겠습니다. 태평양전쟁이라는 첫 사건을 넘어 다른 모든 역사와 비교하면서 역시 역전의 의미를 강조합니다. 이런 대비가 커뮤니케이션에서의 반전 효과를 높인다.사실 미드웨이 해전은 반전효과를 불러온 미국의 공격에서 시작됐다. 최초의 본군이 태평양과 동남아시아를 누비던 시절 미국은 사기 진작과 함께 미국의 역량을 보여주기 위한 일환으로 최초의 본토 폭격이라는 당시로서는 매우 대략적이고 sound한 작전을 세웠다. 미국 육군의 폭격기를 경량화해 해군의 항공모함에서 발진시키는 아이디어가 실행되었다. 제임스 도우루리토우루 중령이 이끈 첫 6대의 폭격기는 군사 시설 등의 목표를 파괴하지는 못했지만 신성 불가침으로 자신의 영토와 영공을 생각했던 최초의 자신들에게 큰 충격을 주었다. 이렇게 해서 "첫본 본토에 대한 저런 공격의 싹을 잘라야 아이가 한다"는 첫본 해군의 주장이 힘을 얻었다. 그 주장은 결국 미 해군을 완전히 소멸시키기 위한 대해전이라는 미드웨이 작전으로 이어졌다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는 반드시 문자과의 영상과 같은 컨텐츠로 전달될 필요는 없다. 때로는 행동하과나 더 큰 울림으로 전달돼 반전의 파장을 거세게 만들기도 한다. 2차 세계 대전 태평양 전역에서 도우루리토우루 공습이 갖는 의미이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