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OrCAD랑 피스파이스(Pspice)하는 법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2. 11. 07:17

    학교 숙제할 때 참고하라고 하는 중... 제가 시키는 대로 하려면 Or CAD와 피스파이스가 설치되어 있어야 해요.OrCAD까지 있는 곳은 http://www.orcad.com/에서 resource-OrCAD Download도우루카고 다운로드 되었으면 좋겠다, 지난해 하나 2월에 하나 6.6버전을 받았지만 왜 요즘은 달라졌다.ᄋᄉᄋ...


    1. OrCAD Capture CIS Lite를 붙인다.


    >


    2.File-New-project를 늘고 아니며 가장 쵸소움하는 화면에 New project를 누른다.(노란색으로 동그라미를 친 곳)


    >


    3.Name에 파한다나 이름(섬인지 이름은 한글 네용코 영어로 해야 할 일)을 쓰고 체크는 Analog or Mixed A/D에 체크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OK버튼을 누른다


    >


    4.Create a blank project에 체크하고 OK버튼을 누른다


    >


    5. 그러면 이렇게 자신을 오는데 회로를 짜려면 소자가 필요하니까 오른쪽에 노란 동그라미를 찍어 줍니다.


    >


    그런데 위치 소리를 낸 분은 소자 라이브러리에서 호출해야 할 라이브러리 폴더를 사용해서 전부 선택하면 되는데 저기 part에 필요한 소자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


    6. 저항을 사용하려면 R, 인덕터 쓰려면 L, 콘덴서 쓰려면 C는 것이지만 R/discrete가 아니라 R/analog를 보다.이유는 모른다. discrete는 겉모양이 거칠다고나 할까.. 알게되면 수정하겠습니다...


    >


    직류 전압원을 쓰고 싶으면 Vdc을 쓰고, 교류 전압원을 사용하려면 Vsin을 치면 표롱할 것 종류 전류원 쓰고 싶으면, Idc, 교류 전류원을 쓰려면 Isin은 나온 것 7. 소자를 누르고 회로를 짜는데 소자 회전시키려면 r 누르면 회전된(rotation때문에 r처럼)


    >


    w 누르면 선이 그어지는 음선이 나쁘지 않다 소거하려면 그 누르고 delete 누르면 사라져


    >


    소자에 값을 넣으려면


    >


    저 값을 누르고 더블클릭하면 값을 바꾸는 창이 뜨는데 거기서 바꾸면 된다 소자 이름을 바꾸는 것도 똑같이 하면 된다 중요한 것은 시뮬레이션으로 돌리려면 회로에 그라운드를 꼭 붙여야 한다 붙여야 한다 안 붙이면 에러 마바라그라운드는 어떻게 쓰나.


    >


    붉은 동그라미를 친 곳을 누르면 그 창문이 뜨는데 0/CAPSYM 찍어 OK버튼을 누르면 것 8. 짠 회로가 만들어 짐


    >


    그런데 자신은 이 회로에 흐르는 전류가 궁금하면 상단에 PSpice-New Simulation Profile을 눌러 이름을 친다.


    >


    고런 창이 뜨는데 Run to time은 시뮬레이션 가끔이지만, time축이 0~하나 000ns까지였던 데 이다니다.보고 싶어 가끔까지 누르고 조절할 것이다.


    >


    붉은 동그라미 친것은 전류파형을 측정하는 것이고 그것을 누르고 소자의 앞부분에 누르면(+)전류과민이고, 소자의 뒷부분에 누르면(-)전류과민입니다.시뮬레이션을 보려면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된다.


    >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피스파이스에 시뮬레이션 표시가 되는데 아래 사진은 위 회로 시뮬레이션입니다.


    >


    회로로부터 전류가 나쁘지 않기 때문에 전압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전력을 보고 싶은 경우는 V, I, W를 누르면 회로에 있는 각각의 소자에 해당합니다.


    >


    9. 넷리스토우(netlist)을 보려면 PSpice-View Netlist 누른다고 표시됩니다.


    >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