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 어린이폰3GS가 떠오르는건 왜1까?
    카테고리 없음 2020. 3. 6. 08:53

    CES2016발표를 통해서 전 세계 130개국에 진출하고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넷플릭스를 하루 정도 스마트 폰, PC, UHD스마트 TV에서 사용하면서 간단하게 소개하고 싶습니다. 단지 1개월 무료 서비스를 해도 이 정도까지 열풍이 불줄은 몰랐어요. 그만큼 넷플릭스가 가지고 있는 브랜드 파워가 매우 나쁘지는 않다고 실감을 했는데요. 물론 그런 열풍이 전부 좋은 반응은 아니었습니다. IPTV가 잘 정비된 국내 여건상 드라마 재방송도 제대로 안 되고 가끔 방송도 지원하지 않는 넷플릭스로 바꿔 나간다면 고객이 많지 않을 겁니다. 그리고 IPTV를 보고 있는 상황에서 또 1프지앙아의 영상 서비스를 사용한다는 것은 정서상 맞지 않는 것도 사실 이다니다. 나뭇결이 말 현재로서는 콘텐츠도 부족한 대한민국인의 개인의 취향을 제대로 파악하지 않는 서비스 중 1프지앙아로ー 전락할 가능성이 농후하다는 것이 많은 이용자의 의견이라도 있대요. 물론 나도 100%공감하는 말 위에서 쓰면서 욕설부터 나쁘지 않았는데도 사실이지만, 애플의 아이 폰이 국내에 처음 가입시킨 때의 모습이 한동안 지나서 불과했다.


    >


    통신사가 갑이던 시절 연구 갑을 외치던 어린 아이플... 국내 정서상 절대 발매할 수 없었던 구조이기도 했습니다. 당시 국내에서 통신사는 슈포가프지에용크은 슈포울 1밖에 없어서, 패키지 내에 통신사 마케티은지기는커녕, 전시 부스까지 이래라 저래라 하는 어린 아이플의 행동은 그리 기쁜 일이 아니라 세계적인 요즈음 유행에도 불구하고 아이 폰 출시 2년 후의 2009년 KT에 의해서 간신히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본인 대기업의 모든 방해 공작 속에서도, 그들이 가지고 있는 무적 생태계를 통해서, 지금의 iPhone의 위치에 설 수 있었던 것이기도 합니다. 지금의 넷플릭스도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IPTV처럼 영화를 보려면 추가로 비용을 내야 할 필요도 없이 영어 소움송, 자막 등 마음대로 선택할 수도 있어 스마트 폰, 태블릿, TV등 어떤 디바이스에서도 제약 없이 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1부 콘텐츠는 UHD영상까지 공급하는 서비스라는 것은 정 이야기 마음에 듭니다.(TV는 스마트TV가 필요하다는 것) 물론 초반 콘텐츠를 공급하는 국내 업체들의 단결 없이 뭉쳐 (비록 넷플릭스 측의 과도한 요구에) 탄탄한 한국 향기 콘텐츠가 부족한 것과 자막화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업데이트가 늦을 수밖에 없는 등 분명히 넘어야 할 산이 많은 것은 사실입니다. 정 스토리를 하루 종일 보면서도 최근 영상 수준은 정 스토리 욕심이 날 정도로 부족하고 한심했어요. 따라서 본인들의 브랜드 파워와 지속적인 콘텐츠 확보만 제대로 해준다면 국내에서 단 한 명의 콘텐츠 공급 서비스로 거듭날 수 있는 힘을 갖고 있는 것도 사실이니, 당분간 눈여겨보는 게 옳지 않을까 싶습니다.


    >


    현재 1개월 간 무료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1개월의 무료 신청에는 신용 카드 번호를 부에 들어가는 것이 별로 유쾌한 하나가 없지만, 중도에 해지하면 금액 청구되지 않으니 걱정은 필요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어떤 영상이 나타나는지 리스트도 확인 못하는데, 신용 카드 번호에서 넣다니... 그렇긴.그것도 도중 해약하지 않고 있으면 1개월마다 할인 두고 계속되는 결제되는 시스템이다, 앞으로 나쁜 방향으로 화제가 될 수 있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


    일단 여기까지는 조금 화가 났던 것도 사실이지만 1개월 무료 한번 즐기려고 일단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가장 중요한 UHD 화질을 즐기기 위해 프리미엄으로 신청했습니다. 어차피 1개월 무료에서 쓸 수 있으면 가장 좋은 서비스로 테스트를 하고 보지 않으면요. 베이식 같은 경우에는 HD화질의 제공도 안 되기 때문에 표준적인 9.99달러가 기본 값으로 보면 됩니다. 정말 말장난 같은 기본가격 리스트네요.


    >


    카드 결제에서도 조금 밀렸던 것이 아멕스 카드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계속 신청을 했는데 오류가 났네요. 비자 전문의만 결제가 가능해 와이프카드를 등록하고, 나쁘지 않으면 서비스에 들어갈 수 없었습니다.


    >


    고객의 개인 게츄이울 파악하고 영상을 추천한 넷플릭스 본인이 그에은츄은 서울은 영상 3개를 선택하면, 빗대어 동소이한 이득 게츄이의 영화를 추천 영화를 하고 주기도 한다.


    >


    무료 한 달 서비스로 들어오신 분이라면 업무 화면을 보자마자 공감했을 겁니다. 최근 영상이 없어도 없다는 것... 그래도 이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 무언가를 찾으려고 노력했지만 그다지 실감하지는 못했는데 요즘은 베타 기간이라는 생각에 하나하나 제 자신을 보게 되네요.


    >


    저음성과 자막선택은 괜찮은 편입니다. 반쪽 미드나쁘지 않고 영화를 볼 때는 큰 차이가 없지만 어린이 애니메이션을 틀 때는 영어로 변경해 틀어주니 더 집중해서 학습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어요. 낮에도 쉬게 되어 집에서 놀고 있는 딸 내미에게, 마이 리틀 포니, 영어 소음성으로 틀어 나쁘지 않았습니다. 여기서 잠깐 아이들의 영어학습을 고려해서라도 몇 달 더 써볼까? 하는 견해가 잠시 들은 것도 사실.


    >


    이동 중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감상할 수도 있지만, 무엇보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기는 TV이기도 할 것입니다. 게다가 프리미엄 서비스의 UHD 해상도의 제공은, UHD 해상도를 가지고 있는 스마트 TV로만 대응할 수 있습니다. 저는 다행히 웹OS를 쓰고 있는 스마트TV를 쓰고 있기 때문에 넷플릭스를 바로 설치해서 사용해 봤습니다.


    >


    당연하지만, 하과의 아이디로 모든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어요. PC로 만든 아이 디로 쉽게 로그인하고 TV에서 UHD 미드를 편하게 볼 수 있는 귀취를 소견으로는 그리 깨끗하지 않다는 소견이 새삼 느껴진다. 지금까지 어정쩡한(예는 개봉한지 오래 된)UHD영화 한편 보러는 5천~하나만 원씩 추가로 내야 한다 IPTV에 조금씩 지쳤던 것도 사실이니까 내용입니다. 영화는 진짜 보지 않는데도 한달에 3~만원에 Btv의 사용료를 내고 있습니다. 영화도 한두 개 보면 만원은 족히 넘는 비용을 TV 콘텐츠 비용으로 지출하게 된다는 겁니다. 물론 콘텐츠의 생태계를 소견한다면 이런 구조가 바람직하다는 것은 사실. 그러한 소비자 입장에서는, 모든 영상을 정액제로 저렴하게 즐기는 서비스를 기다리는 것은 어쩔 수 없지요. 넷플릭스가 이런 구조를 만들어 주길 내심 기대하는 것도 사실.


    >


    그래서 가장 감정적으로 느낀 것은 UHD 해상도의 드라마가 제공된다는 점이다. 그 수량은 극히 적은 편이지만 UHD 콘텐츠가 부족한 형세에 단비와 같은 존재임은 틀림없습니다. 하지만 나쁘지 않고 단순히 이런 것도 있다는 정도로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본격적으로 UHD 해상도 활성화에 나섰으면 하는 바람은 저뿐만이 아닐 것입니다.


    >


    어제 밤 늦게 테 테러에도 불구하고 유풀릭스, 발매 기념으로 UHD드라마 데어 데빌 1개를 보고 잤습니다. 하지만 화질 문제에 대한 내용이 많이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소견보다 화질이 안 좋다는 것을 저도 느낄 수 있었어요. HD 해상도는 그렇다 치더라도 UHD 해상도의 드라마 영상은 풀HD 해상도 수준이지만 그보다 못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으니 예상할 수 있겠죠.


    >


    확실히 런칭 첫날의 컨텐츠와 서비스만으로 그 서비스의 모든 것을 평가하기에는 이른 상황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확실히 국내뿐만 아니라 하나 30개국에서 서비스가 시작되는 상황이기도 한 것에 어떻게 보면 대한민국은 여러개의 작은 시장 중 하그와잉 1수도 있기 때문에 큰 기대를 하지 않는 것이 맞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한 과인 현재의 컨텐츠 시장 생태계를 바꿀 수 있는 것은 넷플릭스 밖에 없고, 그 시작을 잘 이끌었으면 하는 기대를 가지게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